최종편집:2024-05-17 15:49 (금)
공릉천 휴식공간 조성 후 첫 콘서트 성황
상태바
공릉천 휴식공간 조성 후 첫 콘서트 성황
  • 김종일 기자
  • 승인 2017.08.21 2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규 의원 “공릉천 조성사업에 큰 기여”

파주시 금촌2동 주민자치위원회와 경기도 문화의전당이 공동으로 주최한 ‘공릉천 한 여름밤의 콘서트’에서 김동규 경기도의원(자유한국당 파주시을 지역위원장)이 금촌2동 주민자치위원회와 체육회로부터 각각 감사패를 받았다. 

이번 감사패 전달은 ‘공릉천 휴식공간’을 조성하는데 필요한 도 특별조정교부금 10억원을 받는 과정에서 김 의원의 역할이 컸기 때문이다.

시는 지난해 9월 경 도 교부금을 신청해 올해 공릉천에 다목적 광장, 체육시설, 휴식공간, 자전거 도로 재포장, 화장실 등 공사를 착공했고, 지난 6월 23일 준공했다.

이날 파주시청 최귀남 건설과장도 금촌2동 주민자치위원회 등 7개 단체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또한 도의회 의장상으로는 주민자치위원회 정지봉 씨, 체육회 송진현 씨, 생활개선회 이금옥 씨 등이 수상했으며 김 도의원이 도의회 의장을 대신해 시상했다.

이날 본 공연에 앞서 ‘금촌2동 공릉천 지킴이 발대식’도 진행됐는데 100여 명의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소중한 공릉천을 아끼고 사랑하자”고 결의했다.

이들 공릉천 지킴이들은 주민들과 학생들로 구성됐으며 수시로 공릉천 휴식공간을 청소하는 등 관리해 나갈 예정이다.

금촌2동 주민자치위원회와 경기도 문화의전당이 공동으로 주최한 ‘공릉천 한여름밤의 콘서트’는 탤런트 윤용현 씨의 사회로 1,2부로 나눠서 진행됐다.

1부는 소프라노 장아람과 테너 이상철의 클래식 공연, 가수 홍서범과 유리의 축하공연으로 진행됐으며 2부는 경기팝스앙상블의 연주와 트롯트 가수인 최서희 씨의 공연이 이어졌다.

공릉천 휴식공간 준공을 기념해 마련된 '공릉천 한 여름밤의 콘서트'에는 박정 국회의원, 김동규 도의원, 안명규 파주시의원 등 각계 인사들과 1천 여명이 넘는 지역 주민들이 참석해 콘서트를 즐겼다.

행사를 준비한 금촌2동 주민자치위원회 관계자는 “시민들에게 여름 끝에 의미 있는 시간을 선물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공릉천에서 좋은 공연들이 많이 펼쳐졌으면 좋겠고 다음달 있을 ‘공릉천 사랑 축제’에도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시민들이 와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