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17 15:49 (금)
금계초 어린이 보호구역 ‘옐로카펫’ 설치
상태바
금계초 어린이 보호구역 ‘옐로카펫’ 설치
  • 김종일 기자
  • 승인 2017.09.19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는 아동이 안전한 마을 조성을 위해 지난 18일 백석동 금계초등학교 어린이 보호구역에 ‘옐로카펫’을 설치했다.

옐로카펫은 국제아동인권센터가 고안한 보행자 안전지대를 뜻하며, 키가 작아 잘 보이지 않는 어린이들의 등·하굣길 교통사고를 예방하는 데 효과적이다.

이날 옐로카펫 설치에는 최성 시장 및 유은혜 국회의원을 비롯한 고양교육지원청 교육장, 일산동부경찰서장,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기북부본부장 및 동부화재 일산사업단 직원 등이 참석했다.

특히, 이번 옐로카펫은 지역주민들이 주체가 돼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및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함께 힘을 모으는 공동체 사업으로 진행됐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

임삼수 시 교통시설팀장은 “이번에 설치된 옐로카펫은 모니터링을 통해 어린이 교통안전에 파급효과가 클 경우 사고 위험지역으로 확대 보급할 계획”이라며 “옐로카펫 설치를 통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홍보 및 안전 관심 증대에 큰 의미가 있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아동이 안전한 마을 만들기에 적극 동참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그동안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고양교육지원청, 경찰서 등 유관기관과 함께 관내 어린이 보호구역을 점검하고 옐로카펫 설치 장소 13개소를 선정했으며 다음 달 내 설치를 완료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