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15 11:39 (수)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및 캠페인 전개
상태바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및 캠페인 전개
  • 양철영 기자
  • 승인 2018.03.22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소방서는 지난 21일 오산시 일대 및 오산오색시장에서 ‘3월 전국단위 소방차 길 터주기 국민 참여훈련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및 캠페인은 전국 소방관서 합동으로 실시돼 소방서, 의용소방대, 시청, 경찰 인원 총 32명과 지휘차 등 차량 총 6대가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특히, 국민의 실제 참여를 통한 공감대 확산을 위해 일반 시민 한 분을 소방차량에 동승해 훈련에 참가하게 했다.

주요 훈련 내용으로 기본이 바로 선 대한민국을 위한 ‘비정상의 정상화’를 추구하는 ▲‘소방출동로는 생명로’범시민 홍보 및 계도 ▲소방차량 진입에 장애되는 차량 이동주차 ▲훈련 도로상 진입장애 좌판 및 입간판 등 이동조치이다.

박기완 서장은 “이번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은 대 시민 의식 제고를 위해 시 주요 불법 주·정차 구간과 오산오색시장에서 유관기관과 함께 합동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및 불법 주·정차 단속을 실시했다"며 "시민 동승 체험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소방통로 확보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시민 여러분은 소방차량이 골든타임 내에 재난 현장에 신속히 도착할 수 있도록 주택 주변 골목길 불법 주정차를 금지해주시기 바라고, 시장 내에서는 진입장애 좌판 및 입간판이  좌판 한계선을 넘지 않도록 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소방차 통로 확보 및 길 터주기’란 소방차나 구급차 등의 긴급차량을 만나면 교차로 또는 도로의 우측 가장자리에 일시 정지하고, 일방통행로에서는 도로변에 일시정지, 편도 1차선이나 2차선 도로에서는 우측 또는 1차선으로, 편도 3차전에서는 1차선 및 3차선(좌우)으로 양보운전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