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5 21:39 (목)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
상태바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
  • 김성배 기자
  • 승인 2018.04.29 2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여성가족재단, 어벤잡스 사업 실시

인천여성가족재단은 ‘2018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일자리 안정 및 좋은 일자리 발굴을 위한 어벤잡스(Jab's)’사업을 실시한다.

인천 서북부지역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고용노동부 인천북부지청을 비롯한 3개 자치단체(부평구, 계양구, 서구)와 인천여성가족재단이 협의체를 구성해 진행하는 이번 사업은 지역의 숨은 일자리를 발굴해 구직자와 매칭하는 맞춤형 일자리 연계서비스를 제공한다.

‘어벤잡스’는 매주 관내 사업체를 방문해 근로환경 및 구인계획 조사를 통해 채용정보를 수집한다.

수집된 채용정보는 각 구 취업센터와 연계해 구직자와 매칭하고 인천여성가족재단 직업상담사와의 동행면접 등을 통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취업자에게는 고용이 유지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사후관리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사업주에게 유용한 지원제도를 안내하고 접수까지 도와주는 ‘찾아가는 신청서비스’도 제공한다.

사업주는 ‘어벤잡스’를 통해 채용대행, 청년 추가 고용장려금, 신중년 적합직무 고용지원금, 일자리 안정자금 등의 지원제도에 대해 상세하게 안내 받을 수 있으며 바로 신청까지 가능하다.

‘어벤잡스’는 이달부터 11월까지 총 1800여개의 사업체를 방문할 예정이며 인천서북부 지역의 고용 촉진 및 일자리 안정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어벤잡스’가 필요한 사업체나 구직을 희망하는 인천시민은 인천여성가족재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