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14 10:00 (화)
제4회 이천시 청소년 연합축제 ‘오! 청춘’ 개최
상태바
제4회 이천시 청소년 연합축제 ‘오! 청춘’ 개최
  • 임종대 기자
  • 승인 2018.05.22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가 오는 26일 온천공원 다목적 운동장에서 제4회 청소년 연합축제 ‘오! 청춘’을 개최한다.

청소년의 달 및 성년의 날을 기념해 열리는 이번 축제는 청소년 기관인 서희청소년문화센터와 부발·창전·청미 청소년 문화의집,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등이 연합해 진행된다.

이번 축제는 그동안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해온 청소년들의 주도적인 참여로 만들어지며 다양한 볼거리와 먹을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축제장에는 청소년들이 미래 핵심기술을 직접 체험하고 장래 직업을 탐색할 수 있는 ‘진로&IT관’과 호기심을 자극하고 창의력을 높이는 ‘공예관’, 폴라로이드 사진 꾸미기와 흥미로운 보드게임, 청소년상담 프로그램 등이 진행되는 ‘행복관’ 등 총 3개의 주제관이 설치되고 36개의 체험부스가 운영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축제 참여자들은 다양한 축제 콘텐츠를 선택하고 경험할 수 있게 된다.

특히, 시 청소년 참여위원회는 ‘우리가 만드는 청소년 정책’이라는 주제로 재미있는 게임과 함께 지역 청소년 정책에 대해 청소년들이 자신들의 목소리를 낼 수 있는 부스를 운영하고, 현장에서 모아진 청소년들의 의견은 시에 정식으로 건의할 예정이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그동안 청소년 육성과 보호를 위해 헌신해 온 유공자와 모범 청소년들에 대한 시상 및 성년의 날을 기념한 성년 의식이 진행된다.

이 밖에 시상 및 성년의식 등 기념행사가 끝난 후에도 관내 청소년 동아리들의 끼를 맘껏 즐길 수 있는 댄스와 밴드 공연이 준비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