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9 02:57 (월)
6.13 나의권리, 올바른 선택!
상태바
6.13 나의권리, 올바른 선택!
  • 경도신문
  • 승인 2018.05.27 2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상을 살다보면 나랏일 임에도 내 일처럼 느껴지는 일이 있다.

그건 바로 우리의 삶과 매우 밀접한 영향을 끼칠 수 있는 대표자를 우리 손으로 직접 뽑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나랏일에 관심이 많다.

또한 내 일과는 전혀 별개로 느끼는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언론과 비교해서 그 무게감이 결코 적지 않은 이들은 우리 사회의 비전을 제시하고 움직이는 핵심적인 인물들이다. 

또 우리를 대신해 지역사회 문제 해결방안을 제시하고 실천하기 위해 움직인다.

다가오는 6월 13일은 우리동네를 대표할 일꾼을 뽑는 중요한 선거일이다.

우리지역을 가장 잘 대변할 수 있는 구민의 편에서 항상 일할 수 있는 이들을 뽑는 일은 무엇보다 중요한 일이다.

집안 살림을 잘 꾸리지 못하면 집안은 엉망이 된다.

이처럼 우리동네를 대표할 이들을 잘 선택해야 한다.

그럼 이번 선거에서 후보자의 정책과 공약은 어떠한 방법으로 확인할 수 있을까? 선거를 앞두고 집집마다 배달되는 선거공보 및 선거공약과 정책을 잘 확인해야 한다.
지역주민의 실생활에 큰 영향을 끼치게 되므로 선거공보와 선거공약을 꼼꼼히 챙겨 볼 필요가 있다. 

또한 후보자토론회 일정을 확인해 우리동네를 대표할 이가 누구인지 확인하고 방송을 시청한다. 

마지막으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정책·공약 알리미’사이트를 확인해 후보자들의 공약과 정보를 쉽게 확인하는 방법이 있다.

‘정책·공약 알리미’사이트에서 ‘우리동네 공약지도’를 확인 후 지역별 관심분야 비교, 시ㆍ도별 이슈 지도, 구ㆍ시ㆍ군별 이슈 지도, 이슈별 관심도 비교를 확인하고 후보자들의 공약제안을 확인한다. 

공약마다 목표, 이행방법, 이행기간과 재원조달방안 등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다른 선거보다 후보자가 많아 우리 지역을 위해 진정으로 일해 줄 일꾼을 짧은 시간에 찾아낸다는 것은 유권자로서 힘든 일이 아닐 수 없다.

지역을 대표(비례대표 포함)하는 7명의 후보자를 검증할 수 있는 시간이 부족한 만큼 유권자 개개인이 후보자와 정당에 대해 꼼꼼히 살펴보고 평소에도 우리동네 행정에 관심을 갖고 후보자의 정책과 공약을 비교해 내 소중한 한 표를 우리동네 구석구석이 밝아질 수 있도록 후보자들을 잘 평가하고 나의 권리를 행사하는 날이 됐으면 한다.

문 효 숙
인천 동구선관위 공정선거지원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