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17 15:49 (금)
계양1동 보장협의체, 소외계층 기금마련 바자회 및 삼계탕 나눔
상태바
계양1동 보장협의체, 소외계층 기금마련 바자회 및 삼계탕 나눔
  • 채기성 기자
  • 승인 2018.06.20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계양구 계양1동 주민센터는 지난 19일 계양1동 보장협의체 주관으로 복지사업 기금마련을 위한 ‘소외계층 기금마련 바자회 및 저소득 어르신 행복든든밥상(삼계탕 나눔행사)’를 주민센터 앞마당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주민자치위원회, 통장자율회 등 동 사회단체회원 및 유관기관, 관내 주민 등 300여 명 및 저소득 어르신 300여 명 등 총 600여 명 이상이 참석해 성황리에 끝마쳤다.

계양1동 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이날 참석한 한분 한분에게 감사의 마음으로 직접 만든 삼계탕, 김치, 각종 반찬 등을 대접했으며, 특히 삼계탕의 경우 대한적십자사의 밥차를 후원받아 조리했다.

또한 맞춤형복지팀 및 보건소 등에서 함께 참여해 복지 상담 및 간단한 고혈압·당뇨 검사, 구강, 걷기홍보 등을 실시해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번 바자회 수익금은 앞으로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 발굴 및 지원 등을 위해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 기탁한 후 계양1동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복지사업에 사용할 예정이다.

김태영 계양1동장은 “이번 행사에 참석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계양1동 보장협의체와 함께 지역의 소외되고 어려운 취약계층들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해 복지서비스를 향상시키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