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5 21:39 (목)
평택시 농업인 회관 건립 ‘첫삽’
상태바
평택시 농업인 회관 건립 ‘첫삽’
  • 박금용 기자
  • 승인 2018.08.14 2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최초 VR체험 및 4D영상 제공시설 조성
▲ 정장선 평택시장(가운데)이 14일 농업기술센터 내 (가칭)농업인회관 부지에서 열린 ‘농업인회관 착공식 및 안전기원제’ 에 참석해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시삽을 하고 있다.

지하 1층~지상 3층 규모로 내년 7월 개관 전망
정보광장 등 휴게시설·농업회의소 등 사무실 갖춰

평택시가 14일 농업기술센터 내 (가칭)농업인회관 건립부지에서 ‘착공식 및 안전기원제’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농업경영인 평택시연합회 주관으로 정장선 시장, 권영화 시의회 의장, 경기도·시의원, 농업인단체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농업인회관은 대지면적 9799㎡, 건축면적 1939㎡, 총 사업비 88억 8600만 원으로 지하1층에서 지상3층 규모로 건립된다.

특히, 전국에서 처음으로 가상현실(VR) 체험과 4차원(4D) 영상 제공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아울러 정보광장 등 휴게시설, 농업회의소 및 농업인단체 사무실 등을 갖춰 내년 7월 개관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 및 시민과 자라나는 어린이·청소년에게 농업·농촌의중요성을 알리고 함께 활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향후 지역 농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

정 시장은 “농업인들의 오랜 숙원사업인 농업인회관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착공식을 갖게 된 것은 농업인단체와 관련부서 모두가 함께 노력해준 성과로서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향후 농업인회관을 도농복합의 공간으로 조성해 지속 가능한 지역 농업 발전의 기틀을 만들어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농업인회관은 지난 해 7월 설계 착수 시 농업인 단체가 직접 설계에 참여해 의견을 반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