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16 21:04 (목)
부평구보건소,‘자기혈관 숫자알기’
상태바
부평구보건소,‘자기혈관 숫자알기’
  • 채기성 기자
  • 승인 2018.09.06 2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ㆍ뇌혈관 ‘레드서클 캠페인’

인천 부평구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아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지역주민의 인식개선을 위한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진행했다.

레드서클은 건강한 혈관을 뜻하며, 혈관건강은 스스로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아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는 의미이다.

‘자기혈관 숫자알기’를 슬로건으로 진행한 이번 캠페인은 지역사회로 찾아가는 레드서클 존 운영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주제로 건강강좌, 상설교실 등을 운영했다.

이번 캠페인은 타 연령대비 건강위험요인(흡연, 음주, 운동, 식사 등)이 많은 3050세대를 주요 대상으로 해 지난 4일에는 직장인이 많은 구청에서, 6일에는 지역주민의 왕래가 잦은  문화의 거리에서 레드서클 존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레드서클 존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혈압ㆍ혈당ㆍ콜레스테롤 검사 및 상담, 인천성모병원과 연계한 혈관노화도 검사 및 상담을 실시했고, 건강생활실천을 위한 체성분 검사 및 이동금연클리닉을 운영했다.

또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리플릿과 홍보물을 배부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홍보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심뇌혈관질환은 우리나라 전체 사망원인 2위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가 중요한 만큼 자기혈관 숫자알기 등 지역주민의 인식 개선 및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킬 수 있도록 지속해서 다양한 건강증진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