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16 21:04 (목)
서구, 평생학습 참여 활성화
상태바
서구, 평생학습 참여 활성화
  • 채기성 기자
  • 승인 2018.09.09 2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평생학습 포럼 성황리, 발전방향 모색 등 토론의 장

인천 서구는 최근 구청 대회의실에서 평생학습관계자와 주민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천 평생학습 포럼’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인천 평생학습, 순항하고 있나요?’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포럼은 명지전문대 권두승 교수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한국평생교육사협회 채우공 단장, 한국평생교육사협회 한성근 국장, 삶과 앎 모두의 평생학습 전하영 대표의 주제 발표와 종합토론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포럼은 평생학습의 역할·평생학습 참여 활성화·학습결과와 실천의 연계방안 등 인천 평생교육 실천현장의 평생학습관, 학습 참여자, 실천방안이라는 세 가지 주제에 대한 정책 담론과 제언으로 평생학습도시 발전을 모색했다.

아울러 인천 평생교육 관계자들 간 평생학습의 역할과 기능에 대한 열띤 강의와 토론이 진행됐다.

특히 참석자와의 토론시간에는 ‘현재 평생학습이 순항하고 있는가?’, ‘사회복지와 평생학습 실천의 연계성’에 대해 질의응답이 이어지며 장내가 뜨겁게 달아올랐다.

한편 인천지역 평생학습도시협의회장인 이재현 구청장은 “평생학습관을 통해 의미 있는 평생학습프로그램을 운영해, 문화를 꽃피우는 충전소 역할을 할 것이며, 이를 통해 시가 더욱 아름다운 사회로 발전할 거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포럼이 우리 평생학습도시의 위상과 현재를 돌아보고, 앞으로를 준비해 더 큰 인천의 미래상을 그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