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16 21:04 (목)
추석 연휴 환경 오염 신고하세요
상태바
추석 연휴 환경 오염 신고하세요
  • 채기성 기자
  • 승인 2018.09.09 2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동구, 특별 감시 등 대책 3단계 순차적 시행

인천 남동구는 10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23일간 추석 연휴를 맞아 환경 오염 사전 예방을 위해 장수천, 승기천 등 관내 하천과 폐수배출시설 등에 대한 환경오염행위 특별 감시 활동을 추진한다.

구는 추석 연휴 동안 환경 오염 행위 특별 감시를 추진하기 위해 사전 홍보 및 계도, 특별 감시 활동 강화 등 환경 오염 행위 근절을 위한 특별 대책을 마련해 3단계에 걸쳐 시행할 계획이다.

우선 1단계로 추석 연휴 전인 10일부터 21일까지 민원 발생 지역 및 중점관리대상 시설에 대한 계도 및 홍보를 실시하고 환경오염이 우려되는 사업장을 중심으로 순찰 활동을 강화하는 한편 중점 감시 대상 지역과 시설에 대해 감시 활동을 펼친다.

2단계인 추석 연휴 중인 22일부터 26일까지는 관내 주요 하천인 승기천, 장수천, 운연천에 대한 순찰 활동을 강화하고, 환경 오염 신고 창구를 24시간 운영해 환경 오염 행위에 대해 신고를 받는다.

마지막인 3단계는 27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연휴 기간 동안 가동이 중단돼 재가동 시 환경 오염 행위가 발생할 수 있다고 판단돼  녹색환경협의회 등과 연계해 기술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폐수 무단 방류 등 수질오염행위, 대기오염물질 배출, 악취 발생물질 소각 등 환경 위반 행위 등에 대해 국번 없이 128번으로 신고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