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14 10:00 (화)
한반도 평화시대 ‘통일 공감대’ 확산
상태바
한반도 평화시대 ‘통일 공감대’ 확산
  • 김창석 기자
  • 승인 2018.10.10 2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간 통일교육 기관·단체 협력 강화

경기도는 11일부터 12일까지 파주 DMZ 일원에서 ‘민간 통일교육 단체 협력 네트워크 2차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공무원, 전문가, 통일교육 단체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내 민간 통일교육 기관·단체 간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통일교육 활성화를 도모하고 통일 공감대를 확산하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도가 주최하고 경동대학교 통일연구소가 주관한다.

앞서 도는 지난 8월 30일 양주 송암스페이스센터에서 ‘민간 통일교육단체 협력 네트워크 1차 워크숍’을 성황리에 개최한 바 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먼저 이철용 경상대학교 교수를 초청해 ‘독일 통일네트워크와 단체 활동 사례’주제 강연을 통해 한반도 평화 전환기 민간 통일교육 단체의 역할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할 계획이다.

이어 토론회를 실시해 민간 통일교육 현장에서의 우수사례 등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통일교육 콘텐츠의 질적 향상과 주요 관련 정보를 교류하는 자리도 마련된다.

특히, 강연에서 제시된 방향과 토론을 통해 도출된 의견들을 바탕으로 향후 도내 민관 통일교육 기관 간 협력 네트워크 구축 방안에 대한 논의를 구체화해보는 시간도 갖는다.

워크숍 둘째 날에는 남북출입사무소, 도라산역, 도라전망대 등 파주 DMZ 일원의 통일관련 주요 명소들을 방문해 함께 평화통일을 기원해보는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김광수 도 평화기반조성과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협력 네트워크 구축의 토대를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