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14 10:00 (화)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프리팁스 사업 2개사 선정
상태바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프리팁스 사업 2개사 선정
  • 김성배 기자
  • 승인 2018.10.21 2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지역 1호 액셀러레이터인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최근 인천시의 지원으로 보육기업 3개사에 직접 투자를 했고, 이중 2개사가 중소벤처기업부의 민간주도형기술창업지원사업인 프리팁스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프리팁스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시행중인 민간주도형 기술창업 지원 사업으로 액셀러레이터부터 1000만 원 이상의 투자를 유치한 기업 중 우수기업을 선정해 창업사업화 자금(최대 5000만 원/1년)을 매칭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중 성공 졸업기업의 경우 추후 TIPS 프로그램 연계시 우대를 받는다.

투자한 3개 기업 중 프리팁스 선정기업은 Mondrian AI과 로프솔트이다.

Mondrian AI는 KAIST대학원 출신의 인공지능 및 분산시스템 전문가들이 설립한 기업으로, 기업환경에 필요한 인공지능(AI) 모델 연구 및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제공하는 플랫폼과 IoT 폭증 데이터 실시간 분석 및 시각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프리팁스 과제로는 차량의 데이터를 클라우드에 저장해 수집된 차량 상태 정보를 확인하고 웹을 통해 다수 차량에 대한 관리 및 통제를 제공하는 기업용 솔루션을 개발할 예정이다.

로프솔트는 천연 재료인 황마를 이용해 만든 로프다발로 만든 무인 입체 염전 제조 시스템으로, 바람과 햇볕만으로 기존의 평면 염전에 비해 단위 면적당 소금을 10~20배 생산하는 고효율 염전 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이번 프리팁스를 통해 무인자동화 스마트 염전 제어 플랫폼 개발을 준비하고 있다.

이러한 스마트 염전은 자동화 시스템을 통해 날씨나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소금을 생산할 수 있으며 미네랄이 풍부하고 맛이 뛰어나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

최근 유럽연합에 출원한 로프 염전 시스템이 특허등록 됐고, 천연 염전으로 유명한 프랑스 프랑스 게랑드에 시스템을 설치해 전세계 수출을 향한 교두보로 만드는것을 계획중이다. 

또한, 소금뿐만 아니라 농축해수를 활용해 비료, 화장품, 식품 등 다양한 분야로의 진출을 계획중이다.

프리팁스로 선정된 두개사 이외에도 진주소프트에 투자를 했다. 

진주소프트 대표이사인 이주영 대표는 미국 유학기간 동안 미국 내 중소호텔에서의 수기 업무 환경을 보며 아이디어을 내어 호텔관리 솔루션을 개발했다.

이번 솔루션은 호텔 데이터의 유실, 누락, 보안 문제를 해결하고 인공지능(AI) 강화학습 데이터 분석을 통해, PC, 스마트폰, 태블릿을 통해 호텔 내 모든 이슈들을 수집해 실시간 업무 관리로 서비스의 효율성을 높일뿐만 아니라, 운영 전략을 제시해주는 호텔 디지털 업무 관리 솔루션이다.

미국과 국내에 법인이 있으며, 미국을 시작으로 중국에 진출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향후 에어비앤비 및 호텔스컴바인등 대표적인 숙박 어플과의 협력을 계획중이다.

시 청년정책과 길교숙 과장은 “기술력 있는 기업의 재기 지원 및 유망 스타트업 투자촉진 등 지속성장 가능한 투자를 지원해 누구나 창업에 도전할 수 있는 환경이 인천시에 조기 정착되도록 인천창업재기펀드 운영 및 팁스 프로그램 조성 등 창업성장 생태계 조성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