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8 10:54 (일)
도시철도기본계획 시민 의견 듣다
상태바
도시철도기본계획 시민 의견 듣다
  • 김성배 기자
  • 승인 2018.10.23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호선 청라국제도시 연장사업 공청회 및 주민설명회 개최

인천시는 ‘서울도시철도 7호선 청라국제도시 연장사업’ 기본계획(안)과 전략환경영향평가서 초안에 대한 시민 및 전문가 등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24일 청라2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공청회와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서울도시철도 7호선 청라국제도시 연장은 서구 석남동에서 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역까지(10.6km) 연결하는 사업으로 2006년에 처음 논의가 시작됐으나, 경제적 타당성(B/C)을 확보하지 못해 10여년 이상의 진척이 없었으나, 시와 지역 주민의 끊임없는 노력 끝에 지난 해 12월 29일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해 사업타당성을 인정받았다.

이번 기본계획은 노선 및 개략적인 정거장 입지, 건설 및 운영계획 등을 담고 있는 법정계획(도시철도법 제6조)으로 계획수립을 위해 올해 1월부터 용역을 수행해 왔으며, 그 과정에서 교통현황 및 수요예측, 노선대안 분석 등을 통해 계획(안)이 마련됐다.

또한 환경적 측면에서 기본계획의 적정성 및 타당성 등을 검토하기 위해 전략환경영향평가를 실시해 평가서 초안이 작성됐다.

이번 공청회에서는 ▲교통현황 및 수요예측 ▲건설 및 운영계획 ▲경제성·재무성 분석 ▲재원조달계획 등과 함께 지역 주민의 최대 관심사인 조기 착공 및 개통방안 등을 설명하고, 전문가의 토론과 함께,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들을 예정이다.

전략환경영향평가서 초안은 입지의 타당성, 환경 현황, 영향예측 및 저감방안 등을 설명할 계획이다.

시는 이번 공청회에서 제시된 타당한 의견을 반영한 후 시의회 의견을 들어 최종안을 마련, 오는 12월까지 국토교통부에 승인을 신청할 계획이고, 이후 전문연구기관 적정성 검토 및 관계 행정기관 협의 등을 거쳐 내년 상반기 중에 승인·고시를 받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