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9 02:57 (월)
조선왕릉 스토리텔러 양성교육 진행
상태바
조선왕릉 스토리텔러 양성교육 진행
  • 박복남 기자
  • 승인 2018.10.25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선왕릉과 문화 여행, 그리고 스토리텔링에 관심을 가지고 있던 사람들에게는 관심을 충족시킬 수 있는 반가운 강좌가 개설된다. 

구리시는 남양주시, 서울시 노원구 및 성북구와 함께 조선왕릉과 스토리텔링을 주제로 하는 ‘우리 동네 왕릉에서 스토리텔러 되기’강좌를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지역 행복 생활권 조선왕릉 문화벨트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강좌는 조선왕릉 이야기도 듣고, 스토리텔링도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다음 달부터 진행되는 이번 강좌는 ‘맛보기 반’과 ‘여행기 반’2개 반으로 구성된다.

‘맛보기 반’은 초급자 반으로, 왕릉이나 스토리텔링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여행기 반’은 왕릉에 대한 배경 지식이 있고, 무언가를 만들어보고 싶어 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각 반별로 실내 강좌는 5주에 걸쳐 매주 1번, 실외 탐방은 스토리텔링이 잘 된 장소를 찾아 토요일 2번 진행된다.
 
먼저 구리아트홀 예술아카데미 제1강의실에서 진행되는 실내 강좌에서는 건축과 의례 등 왕릉 이야기와 문화 여행 스토리텔링, SNS 활용 등 관계 전문가들의 이야기로 진행된다.

또한 현장 탐방은 스토리텔링이 잘 돼있는 서울시 정동길(고종의 길), 서촌과 칠궁, 낙산과 창신동, 서울 순례길과 같은 곳으로 계획돼있다.

아울러 피날레 장식은 나만의 스토리텔링 만들기로 진행된다.

수강을 희망하는 사람은 조선왕릉 문화벨트 웹사이트를 통해 사전 접수해야 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시 문화예술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