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9 02:57 (월)
인천시, 아름다운 숲 가꾸기 행사 개최
상태바
인천시, 아름다운 숲 가꾸기 행사 개최
  • 김성배 기자
  • 승인 2018.11.05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구 연희공원에 모감나무 등 약 1048주 나무 가꾸기

인천시는 지난 2일 시청, 인천산림조합 등 1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8 아름다운 숲 가꾸기 행사’를 서구 연희공원에서 가졌다.

이번 행사는 지난 해 준공돼 시민들을 위해 개방된 연희공원에서 개최됐으며 모감주나무, 소나무, 대왕참나무 등 약 1048주에 대해 산림형 비료 500kg을 나무에 줘 녹화된 산림을 잘 가꾸고 보살펴 보다 건강하고 풍요로운 숲으로 조성해 시민들에게 편안하고 쾌적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산불예방캠페인을 전개해 숲의 소중함과 중요성에 대해 시민들에게 홍보했다.

전무수 환경녹지국장은 “최근 기후온난화로 인한 도시열섬화, 산업발전에 따른 미세먼지 등의 환경문제가 큰 이슈로, 이 모든 문제들의 해결책이 바로 숲, 나무에 있다”며, “숲 가꾸기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숲을 건강하게 가꾸어 갈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아울러, 최태식 공원녹지과장은 “시는 1일부터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운영하고 있으며, 각 군·구에 가을철 산불방지대책을 시달해 다음 달 15일까지 산불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라며, “산불은 예방이 최우선이라며 생활쓰레기 소각과 같은 개인적인 부주의로 인한 산불이 발생되지 않도록 각 군·구에 당부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