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5 21:39 (목)
미추홀구, 추운 겨울 온정의 손길 줄이어…
상태바
미추홀구, 추운 겨울 온정의 손길 줄이어…
  • 채기성 기자
  • 승인 2018.11.08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운 겨울 인천 미추홀구에 어려운 이웃에게 따스함을 전하기 위한 온정의 손길이 줄을 잇고 있다.

일신종합전기는 극세사 전기요 20개를 인천 미추홀구 용현1·4동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또 한 개인 기부자는 용현1·4동 저소득 노인 2세대에 연탄 400장을 후원했으며, 명절 및 절기 후원을 이어오고 있는 또 다른 개인 기부자는 쌀 4포(1포 20kg)를 기부했다.

용현1·4동 행정복지센터 내 카페 지브라운에 근무하는 한 어르신은 폐지 줍는 노인에게 쌀 후원 요청의 뜻을 전하며 20만원을 기부하기도 했다.

용현1·4동 행정복지센터는 전달된 후원물품을 복지사각지대 및 홀몸 어르신, 장애인가정 등 소외된 이웃에 조만간 전달할 예정이다.

이금옥 일신종합전기 대표는 “우리 주변의 이웃을 돌아보고 소외된 이웃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층에게 작은 정성이지만 도움을 주고 싶어 전기담요를 기탁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도화1동은 지난 5일부터 홀몸 어르신과 장애인 등 복지사각세대에 난방용품(전기장판, 전기요) 및 의료기기(혈압 측정기) 20개를 전달했다.

후원물품은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위한 민·관협력 사업 공모를 통해 받은 사업비 600만 원으로 마련했다.

대상자는 도화1동 지역사회협의체 및 복지통장 등 자생단체의 협조로 신청을 받아 선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