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17 15:49 (금)
“찾아가는 인천 미디어나눔버스 함께 즐겨요”
상태바
“찾아가는 인천 미디어나눔버스 함께 즐겨요”
  • 김성배 기자
  • 승인 2019.02.10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송 직업체험 참여 대상 공모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가 시민의 미디어 접근 및 활용 격차를 해소하고, 청소년 진로체험의 기회 확대를 위한 ‘2019 찾아가는 미디어나눔버스’ 프로그램 참여 대상을 모집한다.

찾아가는 미디어나눔버스는 거리상 센터 방문이 어려운 지역과 미디어 활용에 취약한 대상을 위해 현장을 직접 찾아가 미디어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이동형 방송스튜디오 차량이다.

운영되는 미디어체험 프로그램은 아나운서·기자·기상캐스터가 돼보는 TV 체험, DJ·리포터 역할을 맡아 라디오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라디오 체험, 내레이터·성우가 돼 목소리로 연기하는 더빙 체험 등이 운영된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이고, 운영 시간은 회당 2시간이다.

지원 대상은 인천 및 경기남부 지역 ▲노인·장애인·이주민 등 소외계층 관련 기관·단체 ▲도서산간 지역 학교 및 특수학교 ▲공익을 목적으로 일반 시민이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 ▲자유학년제를 시행하는 중학교 등이다.

선정은 지원 대상의 적합성 및 신청서 내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고 접수는 오는 22일까지 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아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결과는 28일 홈페이지 또는 개별연락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지난 해 센터 미디어나눔버스는 인천 옹진군 덕적도를 방문하고, 인천연일학교, 인천청선학교, 인천청인학교 등 지역의 특수학교를 대상으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총 1223명이 참여했다.

이충환 센터장은 “올 한 해 찾아가는 미디어나눔버스를 통해 평소 센터 방문이 어려운 분들과 지역의 청소년들이 미디어를 잘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더 많은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