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5 21:39 (목)
화재위험 3대 겨울용품 안전하게
상태바
화재위험 3대 겨울용품 안전하게
  • 양철영 기자
  • 승인 2019.02.18 2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장판ㆍ히터, 전기열선, 화목보일러 사용 주의 당부

【오산】 오산소방서는 겨울철 화재 위험성이 높은 3대 난방용품(전기장판·전기히터, 화목보일러, 전기열선)에 대해 화재 및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각별한 주의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최근 5년간 소방청 통계에 따르면, 겨울철 난방용품에서 발생한 화재 중 전기장판·전기히터로 인한 화재사고가 1525건으로 가장 많았고, 그 다음으로 화목보일러가 1233건, 동파방지용 열선이 1209건의 순으로 매년 화재 사고가 증가하고 있다.

3대 난방용품 사용 주의사항은 ▲난방용품은 가급적 같은 시간대에 1개 이상 사용하지 않기 ▲전기장판, 히터 등의 난방용품은 사용 후 반드시 전원을 차단하기 ▲가연성 물질(옷장, 이불, 소파 등) 가까이에서 난방용품 사용하지 않기 ▲난방용품은 KS 또는 공인된 인증제품 구입하기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았던 난방용품은 반드시 고장 여부를 확인하고 사용하기 ▲난방용품의 전선이 무거운 물건에 눌리지 않도록 주의하기 이다.

박기완 서장은 “겨울철은 특히 난방용품 사용 부주의로 많은 화재가 일어나는 만큼 사용할 때는 늘 주의를 기울이고 안전수칙을 준수해 화재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에 힘써 주시길 바란다”며, “화재위험 3대 난방용품의 올바른 사용으로 시민 모두가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잘 보낼 수 있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