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5 21:39 (목)
인천 동구-의료사회봉사회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인천 동구-의료사회봉사회 업무협약 체결
  • 김성배 기자
  • 승인 2019.03.13 2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홀몸 어르신 등 취약계층 보건·의료봉사활동 위한 ‘맞 손’

인천 동구는 13일 구청 접견실에서 지역사회 의료봉사 와 지역사회 자원연계 및 협력사업 발굴을 위해 인천의료사회봉사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향후 취약계층을 위한 의료봉사 활동에 관한 논의, 봉사수요처 및 지원자 연계에 관한 사항, 사회봉사관련 정보교환, 위기·건강취약계층 진료지원 등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홀몸 어르신, 만성질환자, 재가암환자 등 건강취약계층을 대상을 의료사회봉사회와 연계해 정기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밖에 의료혜택을 받지 못하는 다문화가정, 외국인 근로자 등 의료혜택을 받기 어려운 사회적 취약계층을 발굴해 서비스를 연계할 계획이다.

허인환 구청장은 “의료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이렇게 손을 내밀어 주신 인천의료사회봉사회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앞으로 다양한 보건복지사업 추진으로 지역주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는 구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의료사회봉사회는 의료 및 사회봉사와 보건교육, 계몽 등을 통해 취약계층의 보건향상과 복지증진에 기여하고자 2013년 6월에 인천시 의사회를 주축으로 치과의사회, 한의사회, 약사회, 간호사회가 참여해 설립된 단체로 진료, 투약, 검사, 연탄배달, 음식나눔, 집수리봉사, 장학금 수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현재까지 60회에 걸쳐 5793명의 환자가 의료 혜택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