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17 15:49 (금)
궁내동 주민자치위-지역사회보장협, 이웃사랑 실천 위한 반찬 나눔 봉사
상태바
궁내동 주민자치위-지역사회보장협, 이웃사랑 실천 위한 반찬 나눔 봉사
  • 채기성 기자
  • 승인 2019.04.03 2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시 궁내동 주민자치위원회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힘을 합쳐 이웃사랑 실천을 위한 반찬 나눔 봉사를 펼쳤다.

주민자치위원들은 최근 마을 내 저소득층 10가구에 전해 달라며,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참사랑’에 정성스럽게 준비한 얼갈이와 깻잎 김치 그리고 마늘장아찌를 기탁했다.

이종희 주민자치위원장은 “산수유와 개나리가 피는 봄이지만 주위에는 생활의 추위로 따뜻한 손길을 기다리는 분들이 많이 있다”며, “한 분 한 분 빠짐없이 살피지 못해 아쉬움도 있지만 작은 나눔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과 행복을 선물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궁내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앞으로도 ‘사랑의 반찬 나눔’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김현식 참사랑 위원장 등 위원들은 기탁받은 반찬에 라면과 빵을 보태 저소득층 10가구를 일일이 방문·전달하며, 홀몸 어르신과는 말동무하고 안부를 여쭙는 등 정서적인 교류를 통한 돌봄도 몸소 실천했다.

이영우 궁내동장은 “거동이 불편하거나 홀로 사는 어르신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해 따뜻한 나눔 문화를 실천하는 직능단체 회원들이 자랑스럽다”며 “복지사각지대 없는 마을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복지에 힘쓰는 궁내동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