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5 21:39 (목)
화성 생활목공 메이커스 페어 개최
상태바
화성 생활목공 메이커스 페어 개최
  • 김세영 기자
  • 승인 2019.08.29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문화재단은 다음 달 6일부터 7일까지 동탄복합문화센터 동탄아트스페이스에서 ‘어느새 나도 메이커스!’라는 콘셉트로 ‘생활목공 메이커스 페어’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그동안 시 생활문화센터 목공방을 이용한 시민들이 목재를 이용해 생활에 필요한 가구 및 생활소품 등을 전시하는 것은 물론 판매, 체험, 놀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리다.

동탄아트스페이스에 마련된 20여 개의 부스에서는 다양한 목재의 쓰임새를 확인할 수 있으며, 나무를 활용해 만든 ▲짜맞춤 가구 ▲캠핑용품 ▲스툴 ▲화장대 ▲수납장 ▲원목 도마 및 우드 카빙 ▲나무 장난감 ▲주방 소품 ▲목공놀이 등 40여 종류의 다양한 나무제품을 볼 수 있다.

또한 전시품 일부는 현장에서 구입도 가능하다.

아울러 초청 공방에서는 ▲나무 안경 ▲레이저와 CNC체험 교재 ▲쿠미키 ▲북아일랜드 가구 ▲버닝 등 나무를 이용한 오감 체험놀이를 선보인다.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은 무료로 나만의 이니셜 목걸이 만들기와 다양한 목공을 체험할 수 있다.

이처럼 손으로 직접 만드는 목공의 즐거움을 느끼고 지역 내 메이커스들과의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생활목공 메이커스 페어에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이와 관련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생활목공 메이커스 페어를 통해 시민들이 나무의 다양한 활용을 확인하고, 목재에 대한 관심이 일상 속의 취미생활로 연결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