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5 21:39 (목)
광명7동, 복지중심洞 역할 ‘톡톡’
상태바
광명7동, 복지중심洞 역할 ‘톡톡’
  • 김종식 기자
  • 승인 2015.11.12 2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속 사례관리로 화재위험 위기가정 주거환경 개선

통장협의회·사랑나눔 봉사회·전문병원 연계
우울증 치료 지원·가스레인지 교체 등 제공

【광명】 복지중심동 광명7동에서는 집 안에 각종 쓰레기와 폐기물로 가득차서 도저히 신발을 벗고 다닐 공간이 없는 위기가정에게 신속한 도움의 손길을 제공해 겨울철 화재의 위험과 불량한 위생 상태의 주거공간을 깨끗하고 안전하게 탈바꿈해 주었다.

주거환경 사업은 광명7동 통장협의회·사랑나눔봉사회가 주관해 지난  11일 회원 15여명이 위기가정을 방문해 주거환경을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위기가정 이모 씨는 뇌경색으로 일자리를 잃고 국민기초수급자로 보호를 받고 있지만, 일자리 상실과 주위에 지지기반이 없어 우울증 증세가 심해져 본인의 문제를 해결하려는데 어려움을 갖고 있었다.  

신속한 사례관리사의 개입으로 우울증 및 알콜 중독은 광명시와 MOU 체결을 맺은 전문 병원과 연계를 추진했으며, 주거환경은 광명7동 통장협의회 등 지역자원과 연계해 추진했다.  

평상시 이웃주민에 대한 관심과 봉사 실천에 앞장서는 맹기호 통장협의회장은  “내 옆집에 사는 이웃에 관심과 애정을 갖는 다면 혼자서 외롭게 무관심속에 자살하는 사람을 한 사람이라도 구할 수 있다”며 “광명7동을 함께 살아가는 동네로 조성하는 것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했다.

또한 유상기 사랑나눔봉사회장은 위기가정을 방문해 시급하게 필요로 하는 70만원 상당의 가스레인지와 씽크대 교체해 주었다.

올해 9월 1일자로 광명5·6·7동의 ‘복지중심동’에 서 있는 광명7동에서는 시민의 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증대와 사각지대 발굴 노력 확대에 따른 “맞춤형 서비스”를 신속하게 연계하고 수시로 발생되는 위기가정에 대한 체계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홍성원 광명7동장은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취약·위기가구 발굴과 지역자원 연계로 인해 지역 내에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실현해 대상자들이 실질적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