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5 21:39 (목)
이천시장애인정보화협회, 다사랑의료기협동조합 MOU체결
상태바
이천시장애인정보화협회, 다사랑의료기협동조합 MOU체결
  • 임종대 기자
  • 승인 2019.11.29 1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복지처우개선을 위한 공동사업에 협력하기로 약속, (사)이천시장애인정보화협회(회장 전태선), 이천다사랑의료기협동조합(대표 김복수)이 업무협약을 지난 26일 체결했다.

의료기(복지용구/보장구)협동조합인 다사랑조합은 도움이 필요한 장애인이나 노인, 환자 등 보장구가 꼭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설립되었으며 다사랑조합은 우리 지역주민들을 위해 보다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며, 조합원들과 함께 복지사회 건설에 이바지하여 사회와 국가에 봉사하고자하는 목적을 갖고 조합원 약100여명이 활동을 하고 있다.

김복수 다사랑조합 대표는 “조합의 설립과정에 어려움도 많이 따랐지만 복지정보와 복지용구의 공급이 필요한 조합원들의 확충과 투명한 운영을 통하여 조합의 경영쇄신을 이끌어 내면서 조합원들을 사회봉사 대열에 참여시키고 있다”며 “오늘 정보화협회 업무협약을 통해 서로가 도움을 주고 받으며, 보장구 사용에 새로운 장을 열어가겠다”고 다짐했다.

전태선 이천시장애인정보화협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그동안 많은 불편을 겪어왔던 우리 장애인들이 보다 편리한 보장구사용을 통해 한층 더 정보화교육과 삶의 질 구현에 한발 더 다가설 수 있게 됐다”고 평가하면서 고마움도 아울러 표시했다.

한편, 이천시장애인정보화협회는 연중 무휴로, 장애인 정보화를 통한 선진복지 구현을 모토로 내걸고 웹디자인 기능사과정, 오픈마켓 창업, 3D프린팅 교육, 코팅교육, 드론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드론 저변확대 및 드론축구 등 레포츠산업 육성 및 장애인일자리창출을 위해 장애인드론축구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이천시장애인정보화협회(전태선회장)은 정보화교육을 통한 이천시재가장애인들의 자립 과 재활의 플랫폼역할을 하기 위해 노력하고있으며 지역사회의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는 당부의 말두 바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