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17 15:49 (금)
“100세 건강, 보건소에 맡기세요”
상태바
“100세 건강, 보건소에 맡기세요”
  • 강복영 기자
  • 승인 2020.01.06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화군, 어르신 생활터 건강관리 집중 운영

인천 강화군은 농한기를 맞아 어르신들의 생활터인 경로당을 중심으로 6일부터 3월까지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집중 운영한다.

겨울철에는 혈액 내 콜레스테롤 농도가 증가하고, 체내 염증수치가 상승하는데 이는 심뇌혈관 질환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더구나 겨울철에는 호흡기계 감염성 질환이 증가하며, 이로 인한 전신작용은 심혈관질환 및 뇌졸중 위험을 높이게 돼 특히, 어르신들은 겨울철 건강관리에 더욱 유의해야 한다.

이에 군은 어르신들의 겨울철 건강을 집중 관리하기로 하고, 전체 경로당(235개소)에 대해 보건(지)소, 보건진료소에서 관할구역 내 경로당별 연 3회 이상 방문해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등 기초건강검사를 비롯한 구강, 우울검사 등을 실시한다.

또한 지난해 경로당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은 ‘건강밥상 영양체험 교실’ 36개소와 ‘기공체조교실’ 40개소를 신규 선정해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노인복지관, 국민체육센터 등 다중이용시설에 이동건강부스를 운영해 기초건강검사 및 질환에 관한 의료상담 및 교육도 진행할 계획이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주민들이 많이 모이는 경로당, 노인복지관 등으로 찾아가는 ‘생활터 맞춤형 건강증진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주민들의 건강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