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17 15:49 (금)
전국 최초 온라인 주민 설명회 개최
상태바
전국 최초 온라인 주민 설명회 개최
  • 임종대 기자
  • 승인 2020.04.02 2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4개 지구 지적재조사 사업 안내

이천시가 지적재조사 사업을 위한 ‘온라인 주민 설명회’를 개최한다.

시는 지적재조사 업무를 추진함에 있어 주민 설명회, 임시 경계점 설치 입회, 경계 협의, 위원회 진술 등의 대민 업무 절차를 진행해오고 있다.

그러나 최근 코로나19 대응 위기 경보가 ‘심각’단계로 격상되며 사회적 거리 두기 실천 등에 따라 지적재조사 사업 추진이 지연되자 온라인 주민 설명회, 우편물 안내 등으로 업무를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온라인 주민 설명회는 아미지구, 수광지구, 지석지구, 용면2지구로 4개 지구가 추진된다.

시는 온라인 주민 설명회 공고 후 지구별 지적재조사 사업 실시계획에 관한 사항, 실시계획 의견서에 대한 종합적인 답변, 기타 지적재조사 홍보 등 영상물 제작 후 지적재조사 바른땅 시스템, 시 홈페이지, 블로그, 유투브 등의 매체를 활용해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온라인 주민 설명회를 이용하기 어려운 토지 소유자들은 지적재조사 측량 등 현장에서 개별적으로 설명하고 의견을 청취 등 최대한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윤희태 토지정보과장은 “이번 온라인 주민 설명회는 코로나19 위기 경보가 심각 단계로 격상되고 사회적 거리 두기 실천 등 부득이 온라인으로 개최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지적재조사 사업을 통해 지적 불부합지로 시민들이 겪는 불편과 문제점을 해소해 토지의 이용 가치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토지 소유자들의 관심과 협조를 간곡하게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