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17 15:49 (금)
계양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우리, 함께 계양!’ 2차 긴급 돌봄
상태바
계양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우리, 함께 계양!’ 2차 긴급 돌봄
  • 채기성 기자
  • 승인 2020.04.08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계양구시설관리공단 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우리, 함께 계양!’은 코로나19로 인한 장기적인 운영 중단으로 청소년들의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고자 2차 긴급 돌봄 지원을 진행했다.

2차 긴급 돌봄 지원 물품은 1차 긴급 돌봄 지원과 마찬가지로 수요 조사를 실시해 급식 대체식품을 각 가정마다 비대면 방식으로 실무자들이 직접 전달했다.

특별히, 2차 긴급 돌봄은 물품 지원뿐만 아니라 청소년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비대면 활동을 함께 기획·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비대면 활동 중 주목해야 할 활동으로는 코로나19로 인한 무기력한 일상을 극복하고 면역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체육 활동인 ‘확·찐·자 예방 홈트’ 다.

‘확·찐·자 예방 홈트’는 청소년들이 집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홈 트레이닝 관련 유튜브 채널을 공유하고 운동 동영상 및 인증 샷을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활동은 청소년뿐만 아니라 가족 구성원들도 다 함께 ‘확·찐·자 예방 홈트’에 적극 참여하는 등 전반적인 만족도가 높았다고 한다.

또한 청소년들이 코로나19 바이러스와 사투를 벌이고 계신 의료진들과 방역당국의 모든 분의 노고를 알고 감사하는 마음을 그림이나 손글씨로 표현하고 인증샷 보내는 ‘#코로나19 챌린지’가 진행됐다.

코로나 챌린지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코로나19 챌린지’를 통해 힘든 모든 분들에게 작게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