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9 11:50 (월)
도교육청, ‘경기 솔솔~독서바람’제작·배포
상태바
도교육청, ‘경기 솔솔~독서바람’제작·배포
  • 김창석 기자
  • 승인 2020.04.15 2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에서 독서 활동 자료 지원

경기도교육청이 ‘경기 솔솔~독서바람’ 제4호 ‘우리집 독서바람’을 제작·배포했다.

경기 솔솔~독서바람은 도교육청이 학교교육과정 안에서 교과연계독서교육 사례를 폭넓게 공유하기 위해 지난해 7월부터 독서교육 실천가들과 함께 제작·배포하는 자료로 이번이 네 번째다.

우리집 독서바람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개학이 단계적으로 이뤄짐에 따라 각 가정에서 학생들이 독서활동을 진행하면서 책과 친해질 수 있도록 학교급별 독서 활동 자료를 제공했다.

아이들이 매일 좋아하는 책을 읽는 것만으로도 우리집 독서바람을 일으킬 수 있다는 것이 경기 솔솔~독서바람 제4호 중심 내용이다.

초등편은 ▲상상이 현실이 되는 마중물~집콕 독서법 ▲봄봄 그림책을 시작하며 ▲책 없이 책 읽자! 책 놀이~ ▲음악이 가득한 우리집 등 놀이활동 중심으로 구성했다.

중등편에는 ▲작가체험 프로젝트 ▲베스트셀러로 보는 2020 대한민국의 봄 ▲독서의 일곱 개 징검다리 ▲가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독서법 ▲독서 관련 사이트 안내 자료 등 자기 성장 내용을 담았다.

도교육청 구향애 도서관정책과장은 “「경기 솔솔~독서바람」네 번째 이야기는 가정에서 활동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돼 활용이 쉬울 것”이라며, “가정에서 시작된 독서가 학교와 사회 전체로 퍼져 책 읽는 문화를 만들어 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