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8 20:09 (일)
저소득층 및 청년층 주거안정 도모
상태바
저소득층 및 청년층 주거안정 도모
  • 박금용 기자
  • 승인 2020.05.07 2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지역 기존 주택 매입 공고 2차 접수 돌입
다가구 및 공동주택·주거용 오피스텔 등
일부 지역 제외 道 전체 대상 매입 진행

안성시는 경기지역 저소득층 및 청년층 주거안정을 도모하기 위한 다가구, 다세대 등 ‘기존 주택 매입 공고 2차 접수’가 오는 11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다고 밝혔다.

이는 경기도시공사에서 시행하는 것으로, 기존 주택을 매입해 저소득층에게 저렴하게 임대하기 위한 사업이다.

매입 대상지는 도 전체 지역이다.

다만 ▲시흥시(전체) ▲평택시(전체) ▲남양주시(진접읍) ▲수원시(인계동, 조원동) ▲안산시(고잔동) ▲안성시(죽산면) ▲김포시(통진읍) ▲용인시(공세동, 중동, 죽전동) ▲오산시(내삼미동, 원동) ▲동두천시(보산동) ▲화성시(능동) ▲광주시(초월읍, 경안동) ▲이천시(장호원읍) ▲안양시(안양동) 지역은 제외 지역이다.

매입 대상 주택은 호별 전용면적 14㎡ 이상 85㎡ 이하 다가구 및 공동주택(다세대·연립·도시형 생활주택), 호별 전용면적 14㎡ 이상 40㎡ 이하 주거용 오피스텔이어야 한다.

단, 주거용 오피스텔과 공동주택(다세대, 연립, 도시형 생활주택)이 같이 있는 건물 한 동 전체를 신청할 경우 오피스텔 면적이 40㎡를 초과(85㎡ 이하)해도 매도 신청 가능하다.

동별 일괄 매입을 원칙으로 하되, 주거용 오피스텔 등의 용도로 관리소 및 상주 관리 운영인이 있으며, 동별 5호 이상 신청한 경우에는 부분 매입 가능하다.

매도 신청 방법은 신청 주택의 소유자 또는 대리인(공인중개사 포함)이 신청 기간 내 경기도시공사 주거사업부 매입 담당자 앞으로 우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코로나19로 인해 방문 접수는 진행하지 않고, 우편 접수는 우체국 소인 일자가 접수 마감일까지인 경우에 한하며, 기간 외 접수 건은 반환 또는 폐기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