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8 15:19 (일)
정왕 카네이션 하우스, 노인여가복지서비스 추가
상태바
정왕 카네이션 하우스, 노인여가복지서비스 추가
  • 박종갑 기자
  • 승인 2020.05.07 2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노인복지관으로 확대 운영

시흥시는 지난 해 6월부터 운영중인 정왕 카네이션하우스를 ‘노인복지관’기능이 추가된 ‘작은노인복지관’으로 확대·운영한다.

현재 정왕 어울림 카네이션하우스는 회원제로 운영되고 있다.

월 회비를 낸 65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쉼 공간, 노인여가프로그램 및 특별프로그램, 공동작업장 등을 제공하고 있다.

그러나 최근 어르신들의 여가활동에 대한 욕구가 높아지면서 공동작업장 참여율이 감소하고, 다양한 프로그램 개설 및 개별프로그램 이용 여부에 대한 문의가 증가하고 있어 시는 올 하반기부터 정왕카네이션하우스에 노인여가복지서비스 지원을 확대하기로 결정했다.

기존 카네이션하우스 회원은 이전과 똑같이 이용이 가능하다.

달라지는 점은 ▲개별프로그램 이용자 별도모집 ▲스마트폰 활용하기 등 신규 강좌 개설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이다.

시는 회원어르신들에게 정해진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방식에서 나아가, 어르신들이 직접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희망 프로그램 개설을 요청하는 등 어르신들이 주체적인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소통하며 카네이션하우스를 운영해나갈 방침이다.

임병택 시장은 “카네이션하우스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써 어르신들의 여가·문화 활성화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시흥시는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현재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카네이션하우스는 휴관중이다.

개관 시 기존 회원을 포함한 지역 어르신들에게 이용절차 및 방법에 대해 홍보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