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5 21:39 (목)
전국 시·도지사 공약 이행 평가 결과 발표
상태바
전국 시·도지사 공약 이행 평가 결과 발표
  • 김창석 기자
  • 승인 2020.05.25 2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지사, 2년 연속 ‘SA등급’ 획득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평가 결과 공약 이행을 가장 잘 실천하고 있는 자치단체장에 선정됐다.

25일 본부가 발표한 민선7기 전국 시·도지사 공약 이행 및 정보 공개 평가 결과에 따르면 이 지사는 최우수 등급인 ‘SA등급’을 받았다.

한국매니페스토평가단은 지난 2월부터 전국 17개 시·도 단체장을 대상으로 지난 연말 기준 ▲공약 이행 완료 ▲공약 목표 달성도 ▲주민 소통 ▲웹 소통 ▲공약 일치도 분야 등 5개 분야에 대해 평가하고, 평가 결과를 SA부터 D등급까지 5개 등급으로 분류했다.

이 지사는 공약 이행 완료, 주민 소통 분야에서 최우수 등급인 SA를 받아 종합 평가에서도 SA등급을 획득한 것으로 나타났다.
 
도는 민선7기 전체 공약계획 대비 공약 이행 완료도가 51.78%로 전국 평균(37.18%)보다 14.6%p 높아 공약 이행 완료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도 홈페이지에 공약 이행 현황을 정확히 공개하고, 도지사 공약 관리 규정을 제정해 공약 이행 및 평가 과정에 주민 참여를 제도적으로 마련하는 등 주민 소통 분야에서도 우수한 점수를 얻었다.

이 지사는 “공약은 주권자인 도민들과의 공적인 약속이고 이를 이행하는 것은 기본적인 신뢰의 문제이자 선출직 공직자로서 책임과 의무를 다하는 것”이라며, “큰 공약, 작은 공약 구분 없이 도민들과 소통하면서 남은 임기 동안에도 성실히 공약을 잘 이행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