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5 21:39 (목)
‘찾아가는 인천시청’ 재시작
상태바
‘찾아가는 인천시청’ 재시작
  • 김성배 기자
  • 승인 2020.06.28 2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흥면민과 소통 및 현장 점검

인천시가 코로나19로 인해 잠시 미뤘던 시민들과의 현장 소통을 다시 시작했다.

박인서 균형발전정무부시장은 지난 26일 옹진군 영흥면사무소를 찾아 지역주민 10여 명과 대화를 나누고 민원이 제기된 현장을 찾아 점검했다.

민선7기 시는 그동안 도서 등 지리적 행정 접근성 또는 야간 및 새벽 근무자 등 시간적 행정 접근성이 어려운 주민을 찾아가 직접 소통하는 ‘찾아가는 시청’을 운영해왔다.

종전에는 가급적 많은 주민들과 현장에서 대화하는 방식이었으나, 이번에는 참석 주민을 최소화해 생활 속 거리 두기를 준수하되, 미리 접수한 건의사항을 사전 검토해 현장을 점검함으로써 효율성을 높였다.

주요 내용으로는 ▲영흥지역 도시가스 공급 요청 ▲대부~영흥 상습 정체 ▲도로·주차장 부족 ▲버스 노선 개설 등 섬 지역의 부족한 기반시설 확충 ▲관광산업을 위한 노가리 해변 해수욕장 지정 ▲모래 추가 포설 ▲농민들을 위한 벼 건조 저장시설 설치 등을 건의했다.

이에 박 부시장은 도시가스 공급 요청에 대해서는 우선 마을 단위 LPG 집단 공급사업과 함께 검토 중이며, 대부~영흥 상습 정체 구간을 포함한 도로 등 기반시설 확충은 시와 구에서 현재 관련 용역이 마무리되는 대로 검토할 것이라고 답했다.

또한 관광, 농어업 산업을 위한 건의 사항도 군과 적극 협의해 반영 여부를 결정토록 하겠다는 긍정적 답변을 내놓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