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5 21:39 (목)
외국인 주민 온라인 진정 접수
상태바
외국인 주민 온라인 진정 접수
  • 김창석 기자
  • 승인 2020.07.13 2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외국인 인권 지원센터가 외국인 주민들이 언제 어디서든 권리 구제를 요청할 수 있도록 ‘온라인 진정 접수 시스템’을 신설해 운영한다.

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방문·대면 상담이 어려워진 상황을 감안, 비대면 온라인 원격 상담 방식을 도입해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편리하게 센터의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조치다.

이에 센터는 지난 5월부터 접수 페이지 작성, 번역, 서버 증설 등의 작업을 추진해 이번 시스템을 개설하게 됐다.

도움을 필요로 하는 외국인 주민은 센터 홈페이지에서 ‘진정 신청’란을 클릭해 이름과 연락처 등 간단한 정보를 기입한 후 인권 침해사항을 접수하면 된다.

인권 침해를 받은 외국인 주민 자신 또는 관련 사례를 알고 있는 도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컴퓨터,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접수된 사항에 대해서는 센터에 상근 중인 전문 변호사·노무사가 직접 검토한 후 전화 또는 온라인을 통해 세부 상담 등 권리 구제를 지원하게 된다.

홍동기 외국인정책과장은 “이번 온라인 시스템 개설로 권리 구제를 희망하는 외국인 주민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증진할 수 있을 것”이라며, “동영상 실시간 상담 등 앞으로도 새로운 방식을 시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