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8 20:09 (일)
계양구, 안전한 어린이 먹거리 환경 조성 총력
상태바
계양구, 안전한 어린이 먹거리 환경 조성 총력
  • 채기성 기자
  • 승인 2020.07.27 1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계양구는 지난 21일부터 3일간 학교 주변 휴게음식점, 편의점, 문구점 등 134개소의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에 대한 지도점검을 실시했다.

주요 내용은 ▲무신고 영업행위 ▲무신고 제품 및 유통기한 경과제품 사용·조리·보관·진열·판매 여부 ▲식품 등의 위생적 취급 여부 ▲어린이 정서정해식품 판매여부 등을 중점 점검했으며, 업소 대상으로 코로나19 감염병 및 식중독 예방수칙, 위생마스크 및 앞치마 착용 등에 대한 현장교육 및 지도․계몽 활동도 전개했다.

점검결과 폐문 중인 17개소를 제외한 117개의 업소가 식품위생법 등 관련 법을 적절히 이행하고 있었으며 청소미흡 등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토록 조치했다.

현재 구는 53개의 학교 주변 200m 이내 구역을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으로 지정하고 해당구역 내 134개의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에 대해 구역별 전담반을 구성, 월 1회 이상 정기적인 지도·점검을 실시함으로써 어린이들의 건강한 먹거리 환경 조성에 노력하고 있다.

또한 해당지역 내 식품 조리업소 등에 대해서는 상, 하반기 위생수준 평가를 실시해 점수 상향 업소는 위생용품을 제공하는 등 인센티브 제공을 통해 자율적 위생수준 향상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