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5 21:39 (목)
인천시장애인체육회, “이제 비대면으로 실시간 운동하세요”
상태바
인천시장애인체육회, “이제 비대면으로 실시간 운동하세요”
  • 김성배 기자
  • 승인 2020.09.10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장애인체육회는 10일부터 ‘온라인 실시간 비대면 장애인 생활체육 프로그램’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체육활동에 특히 제약이 많은 장애인들을 위해 시장애인체육회가 온라인으로 장애인체육 강좌를 개설했으며, 매주 화, 목요일 2시부터 3시까지 운영된다.

현재 개인과 13개기관 포함 총 90여 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추후 신청자가 많을 경우 수업을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

본 프로그램은 수건이나 페트병, 밴드 등의 접하기 쉬운 도구를 활용한 스트레칭, 근력운동 및 유산소 운동에 초첨을 맞추고 있으며, 참여가자 가정 등 좁은 실내 공간에서도 쉽고 즐겁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이중원 시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은 “코로나19 확산방지 및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하면서도 장애인들의 건강을 간과할 수 없기에 실시간 비대면 운동프로그램을 추진하게 됐다”며, “최근 운동으로 에너지를 발산하지 못하는 장애인분들이 우리 프로그램을 통해 활력을 되찾고 건강 또한 향상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시장애인체육회는  추후 수요조사를 통해 지속적으로 수업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며, 자세한 사항은 시장애인체육회로 문의 하면 된다.

한편, 시장애인체육회는 지난 4월부터 시작해 현재 장애인홈트레이닝 영상 30여 편을 업로드한 상태이며, 매주 직접 촬영하고 편집한 홈트레이닝 동영상을 지속적으로 SNS를 통해 보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