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5 21:39 (목)
이번 추석 명절엔 ‘서구TV’와 함께 집콕 챌린지
상태바
이번 추석 명절엔 ‘서구TV’와 함께 집콕 챌린지
  • 채기성 기자
  • 승인 2020.09.24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해 다가오는 추석 명절 연휴엔 고향 방문을 자제하고 집에 머물 수 있도록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전 국민의 동참을 호소하고 있다.

이와 관련, 인천 서구는 운영 중인 유튜브 채널 ‘서구TV’를 활용해 ‘추석맞이 비대면 집콕 이벤트 3가지 패키지’를 선보여 주목받고 있다.

구민 누구나 손쉽게,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통해 코로나19 재확산 방지에 동참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전파하고 나섰기 때문.

우선 구는 지난 21일 서구 구민의 날을 맞아 ‘구민의 노래’를 트로트 버전으로 만든 영상을 발행했으며, 이 영상은 발행 4일 만에 8000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구는 영상 속 음악에 맞춰 20초 버전의 짧은 ‘집콕 안무’를 구성해, 누구나 쉽게 따라 하고 SNS를 통해 확산하는 ‘우리 서구 집콕 챌린지’ 이벤트 1탄을 18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함께 진행하고 있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이벤트 2탄은 21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할아버지, 할머니를 위한 손주들의 ‘사랑 가득’ 영상 편지나 가족사진을 본인 계정의 SNS에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3탄은 서구 캐릭터 ‘서동이’가 추석 연휴 고향에 내려가지 않고 집에 머물며, 부모님께 전화로 안부를 전하는 영상을 보고 N행시 형태의 댓글을 다는 방식으로 구성됐으며, 23~29일까지 진행된다.

3가지 패키지 이벤트는 사회적 거리 두기 2단계에서 구민이 안전하고 건강한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집에 머물며 혼자, 또는 가족과 함께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꾸며져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