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17 15:49 (금)
시흥, 자살예방 표어 당선작 선정
상태바
시흥, 자살예방 표어 당선작 선정
  • 박복남 기자
  • 승인 2020.10.14 2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의 관심이 끝을 시작으로 만듭니다’

시흥시가 자살예방 표어 공모전 당선작을 선정해 발표했다.

시는 지난달 자살예방의 날을 기념해 자살예방 표어 공모 이벤트를 개최했었다.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8일까지 진행한 이번 이벤트에는 생명의 소중함, 생명사랑 및 생명존중 인식 확산, 삶의 의미 등을 주제로 총 986점의 표어가 접수됐다.

시는 1·2차 심사, 직원 설문조사 등을 통해 1등 5편, 2등 10편, 3등 20편 등 총 35편을 선정했다.

1등의 표어는 ‘당신의 관심이 끝을 시작으로 만듭니다.’, ‘지금 바로 당신의 따뜻한 말 한마디, 다정한 전화 한 통이 생명을 구하는 길입니다.’, ‘한 번 더 돌아보고, 한 번 더 손을 잡아주세요.’, ‘다시 한 번 생각해주세요. 당신은 내일도 오늘도 소중한 사람입니다.’, ‘기억 속에 남을 네가 아닌 앞으로 함께 할 네가 필요해!’가 수상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거리두기가 자연스러워지면서 취약계층은 어느 때보다 고립될 수 있어졌다. 이 때문에 이웃에 대한 관심과 배려를 독려하는 내용을 담은 표어를 선정하는 데에 무게를 뒀다”고 밝혔다.

당선작은 심리적으로 지쳐있을 시민들을 위해 현수막으로 제작, 행정용 게시대에 게시된다.

시자살예방센터는 생명존중 문화를 확산하고 시민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이벤트 및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또 ▲자살문제 상담 ▲자살유족 지원서비스 ▲자살예방교육 등 여러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