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5 21:39 (목)
제6회 오산 빛여울 축제 개최
상태바
제6회 오산 빛여울 축제 개최
  • 양철영 기자
  • 승인 2020.10.20 2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 남촌동과 오산대학교 공연축제콘텐츠과가 오는 24일부터 30일까지 ‘남촌동, 오산의 문화예술을 품다’라는 주제로 ‘제6회 오산 빛여울 축제’를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코로나19 시대에 맞춰 오프라인 공연을 스트리밍을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하고, 다양한 참여형 콘텐츠로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있어 축제가 끝난 후에도 남촌동을 지속적으로 홍보가 가능하게 기획됐다.

축제의 주요 내용 중 공연 프로그램은 ‘청소년 K-POP 댄스 경연대회’와 ‘궐리사 문화이음 콘서트’가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진행되고, 참여형 프로그램은 남촌동의 아름다움을 홍보하는 ‘남촌동을 찍다’, 야생동물 보호를 위한‘컷 마이 마스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꿩먹고 알먹고’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돼있다.

이완복 교수는 “코로나19로 힘든 상황 속에서도 문화예술을 지키고 향유하려는 노력들이 펼쳐지고 있는 만큼 남촌동 고유의 축제인 빛여울 축제 역시 온라인으로 개최해 오산의 문화예술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을 확대하고, 남촌동의 정체성을 반영해 축제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최원배 동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남촌동민을 행사장에서 마주할 수 있는 기회가 없어 아쉬움은 있지만, 이번 축제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동민들에게 작은 기쁨과 위로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