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5 21:39 (목)
동구 복합문화체육센터, 주민 아이디어 명칭 공모
상태바
동구 복합문화체육센터, 주민 아이디어 명칭 공모
  • 김성배 기자
  • 승인 2020.10.22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동구는 복합문화체육센터의 명칭을 공모한다.

동구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복합문화체육센터 건립은 한동안 토지 보상 문제 등으로 표류하다 민선7기에 이르러 여러 난제들을 해결해 지난해 3월 첫 삽을 떴다.

대지면적 5800㎡ 부지에 지상 3층, 지하 2층 규모로 조성될 센터에는 495석 규모의 공연장 및 전시실 등 문화시설과 25m 6레인 크기의 수영장 등 체육시설이 들어서게 된다.

현재 구는 총 사업비 378억여 원을 투입해 순조롭게 건축 공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내년 2월 준공해 6월 중 정식 개관할 계획이다.

구는 다양한 문화생활과 체육증진 활동을 한 곳에서 할 수 있는 복합공간으로서의 기능과 지역적 특성을 포괄할 수 있는 명칭을 주민의 아이디어를 통해 결정하기로 하고 구청 홈페이지에 관련 사항을 공고했다.

구는 다음 달 4일까지 이메일, 팩스 등을 통해 접수된 공모안을 심사, 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최종 선정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며, 최우수 등 입상자에게는 등급별로 소정의 동구사랑상품권을 수여한다.

구 관계자는 “시설 특색을 잘 살릴 수 있으면서도 쉽게 부를 수 있는 친근한 이름을 붙이기 위해 구민 여러분들께 아이디어를 얻고자 한다”며, “주민들께서 관심 가져 주시고 적극적으로 참여하실 수 있도록 소식지와 SNS등 여러 채널을 통해 홍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