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17 15:49 (금)
안양8동 행정복지센터 신청사 개청
상태바
안양8동 행정복지센터 신청사 개청
  • 명주환 기자
  • 승인 2020.11.18 2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면적 2981㎡ 규모 지하 2층·지상 4층 건물 건립
민원실·주민자치 프로그램실·다목적실·회의실 구성
지역주민 생활복지 수준 향상 및 자긍심 고취 기대
최대호 안양시장이 18일 만안구에서 열린 ‘안양8동 행정복지센터 신청사 개청식’에 참석해 관계자들과 기념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이 18일 만안구에서 열린 ‘안양8동 행정복지센터 신청사 개청식’에 참석해 관계자들과 기념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낡고 좁았던 옛 청사의 자리에 새로운 동 청사가 문을 열어 주민들의 행복감을 더해주고 있다.

안양시가 18일 안양8동 행정복지센터 신청사 개청식을 열었다.

지난달 26일 업무가 시작된 안양8동 신청사는 총 사업비 95억 원이 투입돼 지하 2층, 지상 4층 규모를 갖춘 연면적 2981㎡의 건물로 지어졌다.

신청사에는 민원실을 비롯해 주민자치 프로그램실, 다목적실, 회의실 등의 다양한 시설이 갖춰져 있어 주민들의 생활복지 수준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개청식에는 최대호 시장, 최병일 시의회 부의장, 강득구 국회의원, 지역 도·시의원과 주민 등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테이프 커팅과 현판 제막식이 이뤄졌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규모를 최소화하고, 참석자에 대한 명부 작성과 발열 체크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됐다.

최 시장은 “주민들의 염원 속에 새롭게 태어난 안양8동 행정복지센터가 주민 화합과 자긍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더 살기 좋고 행복한 안양8동이 될 수 있기를 응원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