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5 21:39 (목)
모바일 대형 폐기물 수거 서비스
상태바
모바일 대형 폐기물 수거 서비스
  • 김창석 기자
  • 승인 2020.12.01 2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같다, ‘빼기’ 앱 도입 협력

수원시가 모바일 대형 폐기물 수거 서비스 운영업체 ㈜같다와 협력해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대형 폐기물 수거를 신청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한다.

강건구 환경국장과 고재성 같다 대표는 1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모바일 대형 폐기물 수거 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대형 폐기물 간편 결제 서비스 앱 ‘빼기’도입에 협력하기로 했다.

지금까지는 스티커(납부필증)를 구입해 폐기물에 부착해 집 밖에 내놓거나 시 대형 폐기물 인터넷 시스템에서 신고해야 대형 폐기물을 버릴 수 있었지만, 빼기 앱을 이용하면 손쉽게 대형 폐기물 수거 신청·결제를 할 수 있게 된다.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앱 스토어에서 빼기 앱을 내려받아 수거 장소를 입력한 뒤 대형 폐기물을 촬영해 등록하면 처리 가격을 산출해 알려주고, 앱으로 비용을 결제할 수 있다.

이후 폐기물에 신청 번호를 적은 쪽지를 붙여 밖에 내놓으면 된다.

또한 재활용할 수 있는 중고 가구와 전자제품은 전문 중고 재활용센터와 연계해 매입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빼기 서비스는 한 달간 준비 작업을 거쳐  다음 달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강 국장은 “모바일 서비스가 도입되면 시민들이 간편하게 대형 폐기물을 버릴 수 있고, 중고품 판매 등으로 폐기물 재활용률도 늘어날 것”이라며, “업체와 적극적으로 협력해 활발한 자원 순환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