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16 21:04 (목)
인천 공공보건 의료 포럼 개최
상태바
인천 공공보건 의료 포럼 개최
  • 김성배 기자
  • 승인 2020.12.14 2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시대 대응 방향 모색

인천시가 주최하고 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이 주관하는 ‘인천 공공보건 의료 포럼’이 ‘코로나19시대, 인천시 보건의료가 나아갈 방향’을 주제로 오는 15일 지원단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이번 포럼에서는 주영수 국립 중앙의료원 공공보건의료본부장이 ‘코로나19시대, 우리나라 보건의료가 나아갈 방향’, 백종우 중앙자살예방센터장이‘코로나19 시대의 우울과 대응’으로 특강을 진행한다.

이어 엄중식 시 감염병관리지원단장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로의 준비:인천시 코로나19  대응 경험’을, 나경세 인천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장이 ‘인천시 코로나19 심리 지원’을, 고광필 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장이 ‘코로나19 시대, 만성질환 및 취약계층 관리를 위한 역할과 과제’를 주제로 발표한다.

또한 조승연 인천시의료원 원장의 사회로 장영락 시의료원 감염내과 과장, 박영애 부평구보건소장, 신진영 인천평화복지연대 협동사무처장, 이윤정 경인여자대학교 간호학과 교수가 토론을 펼친다.

이번 포럼은 참여를 원하는 공공보건의료기관 및 유관기관 관계자, 그 외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지원단 유튜브 채널 생중계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행사 당일 진행 현장에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사회적 거리 두기 단계별 지침에 따라 최소 인원만 참석해 포럼이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