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17 15:49 (금)
지식재산 기반 창업 촉진사업 ‘성과’
상태바
지식재산 기반 창업 촉진사업 ‘성과’
  • 김창석 기자
  • 승인 2020.12.17 2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 8개사 총 55억 원 연계 지원

수원시가 특허청 및 경기남부지식재산센터와 함께 ‘지식재산 기반 창업 촉진 지원사업’으로 상반기 8개사, 하반기 10개사를 지원했다.

이를 통해 지역 스타트업 기업들은 1800만 원 이내의 기술 및 경영 컨설팅을 지원받아 경쟁력을 갖춤으로써 타 기업으로부터의 투자 유치와 정부기관 등의 연계 지원을 끌어내며 초기 안착에 성공한 것으로 파악됐다.

시가 최근 상반기 선정된 8개사에 대한 사업 성과 조사를 실시한 결과 대상 기업들은 총 25억 8000만 원의 정부 R&D 과제 선정, 30억 원 규모의 외부 투자 유치 등 총 55억 원 규모의 지원사업 연계 성과를 냈다.

난치성 질환 치료제 개발기업인 ㈜큐로젠은 보유 기술의 기술 컨설팅을 통해 2건의 신규 특허 출원에 성공했고, 보유 특허기술 및 IP 나래 프로그램 기술 분석자료를 활용해 상장기업을 인수하는 전략적 투자 계약을 체결해 30억 원의 외부 투자 유치에도 성공했다.

약효 지속형 질환 치료제 개발 기업인 ㈜아울바이오는 이번 사업을 통해 총 2건의 신규 특허를 출원했고, 경쟁사 분석을 통한 R&D 전략 수립을 지원받아 ‘BIG3 중소 벤처 혁신성장 지원기업’으로 선정됐으며, 중소벤처기업부·한국산업기술진흥원 등으로부터 총 7억 원 규모의 정부 R&D 과제사업을 수주하고 다수의 대형 제약기업과 기술 협약도 체결했다.

도로 포장기술 전문 스타트업인 ㈜이노로드는 강한 특허 확보, 특허 포트폴리오 구축, 정부 R&D 사업 컨설팅을 지원받아 도로 포장 및 융설·융빙 시스템 관련 2건의 신규 특허를 출원해 1건은 특허 등록까지 성공했으며, 8억 5000만 원 규모의 구매 조건부 정부 R&D 과제사업과 창업진흥원의 사내벤처 육성 지원사업에도 선정되는 성과를 올렸다.

애완동물 OLED 광원치료기를 개발하는 ㈜디에스랩은 지원사업을 통해 1건의 특허를 출원했으며, 기술·시장 동향 분석 자료를 활용해 경기도 민간 투자 연계형 기술 창업 지원사업에 선정돼 3억 5000만 원의 자금 유치에 성공하고, 전략형 창업 과제에도 선정돼 4억 원의 정부 출연금을 확보했다.

지식재산 기반 창업 촉진 지원사업 연계 컨설팅을 통해 산업용 항암 치료제·바이오 공정 자동화 장비 스타트업인 ㈜한국바이오셀프는 6500만 원, 산업용 로봇 제조 스타트업 ㈜케이스랩은 7000만 원 규모의 초기 창업 패키지 과제에 선정되는 등 자금 확보에 성공했다.

조진행 경제정책국장은 “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연계 지원책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