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5 21:39 (목)
평택 브레인시티 내 대학병원급 병원 유치
상태바
평택 브레인시티 내 대학병원급 병원 유치
  • 박금용 기자
  • 승인 2021.01.12 2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 복합 클러스터 사업자 공모

김수우 브레인시티 PFV(주) 대표가 12일 언론 브리핑을 통해 브레인시티 내 대학병원급 병원 유치를 위한 ‘의료 복합 클러스터 사업자 공모계획’을 발표했다.

총 8만 2578㎡ 규모의 의료 복합 클러스터는 3만 9670㎡의 종합의료시설 용지와 4만 2908㎡의 의료연구 개발 중심의 산업시설 용지(지식산업센터)로 구성돼 공급 공모할 계획이다.

용지별로 필수 자격 요건을 각각 갖춰야만 공모 신청이 가능하다.

공모 참가 신청을 갖춘 법인 컨소시엄으로 사업 신청이 가능하며, 의료 복합 클러스터의 앵커를 담당할 종합병원이 운영 참여를 확약하고 반드시 포함돼야 한다.

다음 달 중순 공모절차를 시작해 사업 설명회, 사전 참여 의향서 접수, 7일간의 질의 기간을 거쳐 70일간의 본 공모 접수 기간을 계획하고 있으며 오는 5월 중 참가 신청 서류 평가 및 우선 협상 대상자를 선정해 2026년 병원 개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산업시설 용지 및 기타 지원시설의 공급은 지난해 12월 16일 1차 분양 공고를 통해 공동주택과 상업시설 등 기타 지원시설의 일부를 공급했고, 산업시설 및 잔여 용지는 향후 별도 계획을 수립해 공급할 예정이다.

지난해 1차 공모를 실시했던 대학교 용지는 올해 상반기 중 2차 공모를 실시할 방침이다.

김 대표는 “브레인시티 산업단지 개발을 통해 시민들께는 양질의 의료 서비스와 일자리를 제공하고, 지역경제 발전을 도모해 더욱 살기 좋은 평택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