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5 21:39 (목)
인천시의회, 자치분권 홍보 강화 선도
상태바
인천시의회, 자치분권 홍보 강화 선도
  • 김성배 기자
  • 승인 2021.01.21 2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치분권 배지 제작·패용 협력

남궁형 인천시의회 자치분권특별위원회 위원장은 전국 17개 광역시·도의회와 함께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에 따른 자치분권 및 주민참여 확대 등의 홍보를 위해 ‘자치분권 배지’ 제작·패용을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17개 광역시·도의회 의원들이 함께 착용하게 되는 이 배지는 남궁 형 위원장이 전국 최초로 제작해 시범적으로 패용·홍보하던 배지다.

또 전국광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에서도 남궁 위원장의 취지에 공감하면서 전국 광역시·도의회로 배지 패용 확대를 결정하는 등 모든 시·도의회 의원들과 함께 자치분권의 의미를 홍보하게 됐다.

남궁 위원장은 “지난해 12월 19일 국회에서 ‘지방자치법 전부개정법률안’이 통과돼 ‘주민주권 구현’을 위한 기반이 획기적으로 강화됐으나, 아직‘주민주권’의 주인인 시민들의 적극적 동참을 이끌어내기 위한 홍보가 부족했던 것 같다”며, “시민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자치분권 배지’를 제작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향후 기초지자체의회까지 확대하도록 노력함은 물론 자치분권과 주민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궁극적으로 지역균형발전을 이끌어 내고, 이를 통해 모든 시민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