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14 10:00 (화)
인천시교육청, 전문 인재 키운다
상태바
인천시교육청, 전문 인재 키운다
  • 김성배 기자
  • 승인 2021.02.18 1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우수 직업교육 혁신지구 선정 쾌거

인천시교육청이 직업계고-지역 협업 기반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에 최우수 지구로 선정됐다.

이번 혁신지구 선정으로 시교육청과 인천시는 다음 달부터 2023년 2월까지 지역을 기반으로 직업교육 플랫폼을 구축해 직업계고 학생들이 항공MRO 및 바이오산업 발전을 선도할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게 지원한다.

인천형 직업교육 혁신지구는 지역 전략산업 발전을 이끌 고졸 전문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시교육청과 시가 협력하고, 인천 직업계고와 지역대학 및 기업이 참여해 교육, 취업, 후학습, 지속 성장을 지원하는 직업교육 지원체계이다.

이번 사업은 시교육청과 시가 뉴거버넌스 전략을 바탕으로 교육정책실천 및 완결성 제고를 위해 협업·협치를 이룬 쾌거다.

바이오 에듀클러스터는 일자리경제본부 미래산업과의 바이오인력양성사업과 연계해 ‘직업계고 학생 선발→바이오공정 학점 이수→취업확정→조기취업형 계약학과→지역사회의 바이오 인재 정착’ 로드맵을 통해 성장을 지원한다.

항공MRO 에듀클러스터는 인천해양항공국 항공과의 사업과 연계해 항공정비 고교생 인력 양성 교육체계 기반을 조성한다.

이를 통해 ‘직업계고 3학년 선발→항공MRO 학점 이수→인턴십→취업→후진학→항공MRO 지역 인재 정착’이 이뤄지게 된다.

인천형 직업교육 혁신지구는 인천산학융합원에 혁신지구 지원센터를 구축하고,  혁신지구의 주요 사업 논의 및 자문을 위한 지역협력위원회를 구성해 운영할 예정이다.

항공MRO 및 바이오 분야 에듀클러스터 구축·운영을 시작으로 내년에는 뷰티 및 소방산업분야 에듀클러스터, 2023년에는 관광리조트, 스마트팩토리 산업 분야 에듀클러스터로 확대해 운영할 계획이다.

도성훈 교육감은 “인천에서 나고 자란 우리 학생들이 지역 기업에 취업해 지역 발전을 선도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