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15 11:39 (수)
“주인없는 700만 원을 잡아라”
상태바
“주인없는 700만 원을 잡아라”
  • 김성배 기자
  • 승인 2021.02.21 2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내 마을 소확행 아이디어 공모전 실시

인천시는 시민이 일상에서 느끼는 작지만 발전적인 아이디어를 발굴, 시정에 반영해 실효성 있는 정책마련을 통한 시민 체감 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22일부터 다음 달 19일까지 26일 동안 제3회 ‘내 마을 소확행 아이디어’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모주제는 시민 편의를 위한 시정 전반(환경, 교통, 복지, 안전, 일자리 등) 개선 방안 및 일상생활 속 불편함을 해결하는 톡톡 튀는 나만의 아이디어 등 인천시민의 행복·편익증진에 관한 사항이다.

인천시민이면 누구나 공모전에 응모할 수 있으며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제안서를 접수하거나 이메일 또는 팩스를 통해 제출가능하다.

접수된 시민 아이디어는 실시가능성, 창의성, 효율성 및 효과성 등심사기준으로 실무부서 및 시민평가, 전문가로 구성된 제안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우수 제안(등급별 차등)을 선정할 예정이며, 우수 제안자에게는 인천시장 상장과 총 700만 원의 부상금이 수여된다.

시는 지난 2년간 시민 아이디어 찾기 공모전을 통해 시민의 아이디어를 꾸준히 정책에 반영해 왔다.

주요 사례로는 논현1동 행정복지센터의 주민 편의를 위한 각종 생활공구 대여 서비스, 인천e음카드 앱 내 유통기간 임박·반품 제품을 할인 판매하는 마감세일 시스템 도입 등이 있다.

윤병철 혁신과장은 “이번 공모전에 많은 시민들이 부담없이 편안하게 일상 속 아이디어를 제출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이를 적극적으로 정책화해 시민이 체감하는 실질적 행정서비스 개선이 이뤄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