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16 21:04 (목)
화성시민 대형 폐기물 배출 편해져
상태바
화성시민 대형 폐기물 배출 편해져
  • 김세영 기자
  • 승인 2021.03.25 2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빼기’ 도입

화성시가 오는 6월부터 간편하게 모바일로 대형 폐기물을 배출할 수 있는 ‘빼기’ 서비스를 도입한다.
 
이는 대형 폐기물 배출 스티커를 구입하러 지정 판매소를 방문하지 않더라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간단하게 배출과 수수료 납부, 중고 판매까지도 가능한 서비스다.

이용 방법은 앱 스토어 또는 플레이 스토어에서 빼기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은 후 버리려는 대형 폐기물을 촬영해 수수료를 결제하고 배출하면 된다.

이후 생활폐기물 수거업체가 자동으로 수거하며, 전 과정은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재활용이 가능한 중고가구와 전자제품은 지역 내 전문 중고재활용센터와 연계해 판매도 가능하다.

특히, 대형 폐기물을 옮기기 어려운 어르신과 여성을 위한 폐기물 방문 수거 ‘내려드림’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를 위해 시는 25일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애플리케이션 개발업체 ㈜같다 및 시 생활폐기물 협의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철모 시장은 “불편함은 줄이고 재활용률은 높일 수 있는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생활을 꼼꼼히 챙기면서 지속 가능한 도시를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 도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재활용률 증가와 연간 3억 3000여만 원의 예산 절감을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