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17 15:49 (금)
업사이클링 업체 제품 전시회 개최
상태바
업사이클링 업체 제품 전시회 개최
  • 전건주 기자
  • 승인 2021.04.05 2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시가 한국업사이클링디자인협회·글로벌업사이클링협회·한국환경산업협회와 공동 주최로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 하남스타필드 1층 전시공간에서 ‘업사이클링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환경과 자원순환 문제를 시민들에게 인식시키고 자원순환의 한 방향인 업사이클링 제품을 널리 알리고자 마련됐다.

총 20개 업체가 참여해 전시회 기간 동안 작품 전시 및 판매·체험활동 등을 실시한다.

참여 업체는 업사이클링 17개 업체를 비롯해 지역 내 친환경 청년 창업자들이 만든 자수 공예품 제작의 ‘꿈을짓는바느질 공작소’, 비누 향초 제품의 ‘릴리드블랑’, 한복 장신구의 ‘루아흐’로 총 3개 업체다.

시는 전시회 준비를 위해 지난 1월부터 6차례에 걸친 회의를 실시해왔다.

회의에는 김상호 시장 및 관련 부서 관계자를 비롯해 전시회를 주관하는 3개 협회, 청년 창업 3개 업체, 장소를 제공하는 하남스타필드, 전시 시공사인 이안디자인 등이 참여했다.

이를 통해 전시회 홍보방안, 부스 설치 및 업체 배정에 관한 사항, 체험 부스 설치 및 활용에 관한 사항 등 다양한 논의가 이어졌다.

김 시장은 “지구의 날을 맞아 개최하는 이번 전시회는 순환 경제 측면에서 매우 의미가 크다”며, “업사이클링 제품에 대한 윤리적·합리적인 소비를 하는 것이 불편하더라도 우리 공동체를 위해 중요한 일”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