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02 19:58 (목)
고양,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보고회
상태바
고양,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보고회
  • 김종일 기자
  • 승인 2022.03.02 2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간경기 침체 공공부문 확장적 재정지출 보완

고양시는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을 위한 추진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회의는 박원석 제1부시장의 주재로 진행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신속한 재정집행을 위해 진행됐다.

회의에서는 실국별 핵심 추진 사업에 대한 현황 공유 및 상반기 신속집행 목표액 달성을 위한 부서별 추진상황 점검 그리고 해결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상반기 신속집행은 예산 집행 효율성 확보와 연말 예산집행 쏠림방지 등을 도모하고, 민간경기 침체를 공공부문의 확장적 재정지출로 보완하기 위해 추진한다.

특히, 시는 오미크론 확산으로 침체된 지역 상권과 경제에 파급력이 큰 소비·투자 부문의 지출을 확대해 민간부문에 활력을 불어 넣을 방침이다.

시의 신속집행 대상 예산은 1조 1278억 원으로 이중 61.5%인 6936억 원을 상반기 신속집행 목표액으로 설정했다.

이는 정부가 제시한 신속집행 목표액 55.6%보다 5.9%포인트 높은 것으로 목표액 달성을 위한 상반기 집중 예산집행으로 지역경제 살리기에 모든 행정력을 동원할 계획이다.

박 부시장은 “지역경제 회복을 위한 예산이 적기에 투입될 수 있도록 전 직원의 노력과 관심이 필요하다”며, “신속집행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의 삶이 조금이나마 나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